CEO 인사말

채권투자자 빌 그로스의 2009년 서한 내용 중:

“지금까지의 경제가 잡초처럼 빠르게 성장하는 시대였다면 앞으로는 그와 반대로 정체된 수익률, 경제를 회복하기 위한 중앙정부의 과도한 시장개입, 그리고 저축선호의 시대인 ‘뉴노멀’에 진입하였습니다.”


금융위기가 끝난 후 지난 10여년 동안, 경제회복을 위한 제로금리 정책과 과도한 규제도입의 영향으로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은 커져가고 있습니다. 불확실한 현실에 대응하기 위해 투자매니저들은 이전의 방식이 아니라 새로운 방식으로 투자에 임해야하며 기대수익률을 다시 조정하고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해결책을 새로이 준비해야 합니다.

변화하는 환경에서, 원자산운용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방식만이 우수한 투자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따라서, 원자산운용은 혼자보다는 같은 뜻을 가진 국내외의 뛰어난 파트너들을 발굴하고 협력하여 다양한 자산군을 포함하는 투자플랫폼을 구축하였습니다. 파트너와의 협력으로 작동하는 원자산운용 투자플랫폼은 통합 포트폴리오만의 시각으로 어떠한 전략에도 편견없는 객관적인 태도를 유지할 수 있고, 원자산운용만의 특별한 접근방식을 통해 다양한 전략들을 상호보완적으로 결합시켜 우수한 위험/수익 솔루션을 최적화하였습니다.

한국, 미국, 캐나다, 핀란드, 덴마크, 그리고 브라질 등, 전 세계 최고의 파트너십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환경에서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원자산운용, One Asset Management, 이라는 이름 아래 최고의 운용인력들이 하나(One)로 모이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투자자들이 원자산운용에 자산을 위탁할 때는 단순히 통합 포트폴리오의 장점 뿐만 아니라 원자산운용만의 안정적인 운용방식에 믿음을 갖고 투자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투자자들의 믿음에 평안하고 안정된 투자수익으로 답하기 위해, 원자산운용은 최상의 투명성은 물론, 안전한 원칙과 내부 위험관리시스템을 통한 최상의 준법감시, 안정성, 안전성을 기반으로 투자자들의 자산을 운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이기형

투자철학 및 핵심가치

원자산운용은 통합 포트폴리오 투자플랫폼으로서 5개의 다른 자산군(채권, 해외주식, 국내주식, 선물, 대체투자)을 통해 클라이언트에게 안정적인 상품을 제공합니다.

원자산운용의 최대 강점은 국내외 우수한 전문인력들을 발굴하고 연계하여 창의적인 투자솔루션을 설계하는 것입니다. 디지털 정보로 이루어진 현 시대에는 투자플랫폼을 활용하여 궁극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 방식입니다.

투자플랫폼의 자산군을 상호보완적으로 결합하여 우수한 위험/수익 솔루션을 도출하고 단독 투자 이상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선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치창출을 위한 원자산운용의 핵심은 지식과 경험의 축적입니다. 당사는 정보기술과 데이터분석을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주요인력

이기형, CFA

이기형, CFA

대표이사


GHR 투자자문
         – 선물, 퀀트
KGI Asia
         – 사내 헤지펀드(서울, 홍콩)
노스포인트 파트너스
         – 롱숏 아시아 헤지펀드(서울, 싱가폴)
ABN Amro, HSBC, 동방페레그린
         – 주식 애널리스트

와튼스쿨, 펜실베니아 대학교, Finance & Decision Science(BA) ’94
CFA, CTA, 헤지펀드 운용전문인력

원성욱

이사


한국투자증권
        – 고용보험기금 대체투자운용
한국투자증권
        – 고용보험기금 리스크관리
한국투자증권
        – 자산관리/PB

성균관대학교, 경제학과(BA) ’09
KAIST 금융전문가과정 수료
헤지펀드 운용전문인력

조직도

조직도

회사연혁

오시는 길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 13가길 22, 4층
one@one-asset.co.kr
02-517-3322
02-797-0977